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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에서 채팅이 줄어들까요? 2025년 광고 기술에서 AI가 어떻게 진화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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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hat1 작성일 25-01-06 16:13 조회 30회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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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에서 채팅이 줄어들까요? 2025년 광고 기술에서 AI가 어떻게 진화할 수 있을까요


회의론자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2025년은 특히 기관들이 이 기술을 더 많이 활용함에 따라 광고에 보다 실용적인 AI 사용 사례가 있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Advertiser Perceptions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담당 애널리스트이자 부사장인 니콜 페린은 AI 에이전시 직원들이 더 많이 접근할수록 광고 산업에 더 많이 통합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한편, 10월에 실시된 Advertiser Perceptions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AI 도구를 사용하는 광고주의 수는 이미 2023년 이후 56%에서 68%로 증가했습니다.

또한 AI 기반 광고 기술을 대부분 또는 전적으로 신뢰하여 인간의 감독 없이 캠페인 결정을 내리는 광고주의 수도 4명 중 1명에서 거의 절반으로 증가했습니다.

안녕, 챗봇?

그럼에도 불구하고 광고주는 진정한 도약을 하기 전에 AI가 실제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더 잘 이해해야 하며, 이는 현재 가장 과대평가된 제품을 넘어서는 것을 의미합니다.

광고 기획 및 활성화 플랫폼 fullthrottle.ai 의 최고 제품 책임자인 아몰 와이샴파얀은 ChatGPT,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과 같은 챗봇과 이미지용 Dall-E, 동영상용 Sora와 같은 프로그램은 광고주들이 발을 담그는 좋은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마찬가지로, AI와 직접적인 소비자 상호작용도 대부분 이 분야에서 이루어졌으며, 이는 회사의 챗봇과 소통하거나(올해 초 에어캐나다가 알게 된 것처럼 때로는 재앙적인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도구를 통해 이메일을 작성하도록 요청하는 것 등을 포함합니다.

하지만 광고주들이 AI에 대한 보다 정교하고 실용적인 용도를 받아들여야 할 때는 이미 오래 전이라고 와이샴파얀은 덧붙였습니다.

"저는 매우 피상적인 가치라고 생각하는 것을 버리고 미디어 구매, 계획 및 측정 기술에 AI를 더 강력하게 통합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싶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AI가 생성한 이메일 제목 줄이나 행동 유도용 문자 외에는 봇에게 하단 펀넬 메시지 외에는 다른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의지가 거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최적화 플랫폼 AdSkate의 공동 창립자인 아카시 라마크리슈난은 인간이 만든 콘텐츠는 "더 많은 진정성을 지니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는 심지어 이러한 진정성에 대한 욕구로 인해 대형 언어 모델이 일반적인 텍스트 기반 사용 사례에서 "단계적으로" 제외될 수 있다고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VidMob의 CEO이자 창립자인 알렉스 콜머는 더 직설적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쓰지 않아도 되는 글을 왜 내가 읽어야 하나요?"

구체화하기 (하지만 너무 구체적이지는 않음)

챗봇 외에도 AI는 이미 10년 동안 광고 기술 업계의 일부로 자리 잡았습니다.

안타깝게도 모든 자동화된 도구를 하나의 큰 양동이로 묶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컨텍스트 타겟팅 제공업체 Ogury의 CTO인 Wil Schobeiri는 "AI"와 "ML", 즉 머신 러닝을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기계 학습은 규모에 대한 감독 없이 또는 인간이 혼자서는 달성할 수 없는 계산 강도로 패턴을 식별하는 컴퓨터의 능력이지만, AI는 단순히 "이제 마케팅 용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기계 학습과 생성 기술 모두에 대한 실용적인 비즈니스 사용 사례가 등장하지 않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광고 기술 기업들은 주로 내부 회사 데이터나 청중 페르소나를 기반으로 전략적 추천을 생성하는 방법으로 자연어 처리 능력을 수용해 왔습니다.

광고주 인식에 따르면 광고주들은 이미 AI를 사용하여 시청자를 보다 효과적으로 타겟팅하고(58%) 광고를 개인화하고(49%)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 결정에 AI를 사용하는 비율은 52%로 2023년보다 크게 증가했습니다.

또한 AI는 창의적인 성능을 향상시키고 클릭 후 최적화를 지원하며 "차별화되지 않은 무거운 작업"을 완화할 수 있는 가장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쇼베이리는 말합니다. 이는 사람의 개입이 필요 없는 필수적인 대량 작업, 즉 바쁜 작업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보다 구체적인 사용 사례에도 불구하고 광고주들은 AI를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일대일 소비자 경험을 개인화하는 데 많은 시간, 돈, 컴퓨팅 성능을 소비하는 것은 "엄청난 지속 가능성 단점"을 초래할 수 있다고 콜머는 말합니다.

"우리는 사실 서로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마케터로서 필요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적절한 수준의 개인화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생성적인 것이 전부가 금은 아닙니다

한편, 광고 기술 업계는 현재 AI의 한계와 악의적인 행위자가 AI를 활용할 수 있는 잠재력에 대해서도 더욱 진지하게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쇼베이리는 생성 기술, 특히 LLM이 광고용 웹사이트의 확산을 악화시킬 수 있을지 우려하고 있습니다.

"공급망의 광고주와 DSP는 기본 콘텐츠가 고부가가치인지 식별하기 위해 더욱 고군분투하기 시작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하며, 이는 단순히 프로그램적 광고 지출을 유치하는 것 이상을 목적으로 하는 인간 제작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또 다른 지속적인 문제는 생성 AI가 "유혹적"인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노골적으로 거짓이거나 지어낸 정보를 전달하는 구어체(기술적으로 부정확한) 용어입니다.

페린은 "모든 일에 AI를 사용하고 신뢰하는 데 올인하는 사람들에게는 확실한 잠재적 함정이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신뢰하되 검증하는" 접근 방식을 옹호했습니다.

마찬가지로 AdExchanger의 많은 소식통은 2025년이 AI 전문가와 기업이 규제 당국과 더 긴밀하게 협력하고 업계로서 스스로를 더 잘 규제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보다 독립적인 타사 리소스가 특히 유용할 것입니다. 페린은 "오늘날 대부분의 에이전시는 처음부터 AI를 통해 AI 교육을 판매하는 회사로부터 직접 AI 교육을 받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 업계에서 AI에 대한 보다 신뢰할 수 있고 중립적인 정보원이 누가 될지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 전까지는 많은 대화가 궁극적으로 벤더 중심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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